생활/컴퓨터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 때문에 [새로운 시작] 화면 및 [빠른 사용자 전환]

풍경소리^^ 2009. 3. 18. 12:02

컴퓨터를 시작할 때 "Windows 시

작" 로그온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

기술 자료 ID : 817142
마지막 검토 : 2004년 9월 20일 월요일
수정 : 1.0
중요: 이 문서에서는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하고 문제 발생 시 이를 복원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복원 및 편집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56986 (http://support.microsoft.com/kb/256986/) Microsoft Windows 레지스트리 설명

현상

컴퓨터를 시작할 때 Windows 시작 로그온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음 중 하나와 유사한 내용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 때문에 [새로운 시작] 화면 및 [빠른 사용자 전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복원하려면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해야 합니다.

다음 파일 이름이 이 문제를 일으킨 프로그램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Windows\System32\Awgina.dll
사용자 인터페이스 실패

로그온 사용자 인터페이스 DLL C:\Windows\System32\Awgina.dll을(를) 로드하지 못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이 DLL을 대체하거나 원래의 DLL로 복원하십시오
Windows XP의 빠른 사용자 전환 기능을 설정한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컴퓨터에 Symantec pcAnywhere가 설치되어 있고 pcAnywhere GINA(Graphical Identification and Authorization) 필터인 Awgina.dll 때문에 컴퓨터에 로그온하지 못하는 경우에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cAnywhere를 설치하면 기본 Windows GINA 파일인 Msgina.dll이 Awgina.dll 파일로 대체됩니다. 일부 버전의 Awgina.dll 파일로 인해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중 적합한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방법 1: PcAnywhere GINA 필터 해제

컴퓨터를 안전 모드에서 다시 시작하고 pcAnywhere GINA 필터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a.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b. "시작할 운영 체제를 선택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F8 키를 누릅니다.
c. Windows 고급 옵션 메뉴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d. 이중 부팅 컴퓨터나 다중 부팅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목록에서 Microsoft Windows XP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 GinaDLL 레지스트리 항목을 삭제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누릅니다.
b. 열기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c. 다음 레지스트리 키를 찾아 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d. 오른쪽 창에서 GinaDLL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삭제를 누릅니다.
e. 삭제할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를 누릅니다.
f. 파일 메뉴에서 끝내기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3.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방법 2: 컴퓨터에서 pcAnywhere 제거

컴퓨터에서 pcAnywhere를 제거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프로그램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다음 Symantec Corporation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www.symantec.com/techsupp/ (http://www.symantec.com/techsupp/)

추가 정보

Windows 2000에서 발생하는 관련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06948 (http://support.microsoft.com/kb/306948/) Windows 2000에 pcAnywhere 9.0을 설치하면 컴퓨터가 계속해서 다시 시작된다
이 문서에 포함된 다른 공급업체의 연락처 정보는 기술 지원을 받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이 연락처 정보는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다른 공급업체 연락처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이 문서에 나와 있는 다른 공급업체 제품은 Microsoft와 무관한 회사에서 제조한 것입니다. Microsoft는 이들 제품의 성능이나 신뢰성에 관하여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생활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Y LCD 조립 메뉴얼  (0) 2009.05.17
고장난 노트북에서 모니터 재활용하기-퍼옴  (0) 2009.05.12
레지스트리  (0) 2009.03.10
실시간 cctv 교통정보  (0) 2009.02.28
인터넷 아이콘이 없어졌어요ㅠㅠ  (0) 2009.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