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좋은글

실수로부터 좌절하지 말고 배워라

풍경소리^^ 2009. 3. 1. 15:26

"실수로부터 좌절하지 말고 배워라"

 

말은 너무나도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마를 실천하기엔 정말 어렵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이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아닌지를 결정짓는다. 마음은 저만치 부자가 되기 위해 달려가고 있건만 늘 큰 벽에 부딪힌다. 계획적인 지출을 하겠다고 했으면서 길거리에서 풍겨나오는 맛있는 냄새에 이내 무너지고 만다. 바지 하나만 사야지 하면서 예쁜 옷을 보면 이내 흥분해 신용카드를 긁고 만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좋은 인맨을 쌓아야지 하면서 이내 옆에 있는 동료의 작은 단점을 참지 못하고 험담을 하곤 한다. 수많은 다짐이 왜 그렇게 쉽게 잊혀지는지 머리카락을 쥐어짜고 후회한다. 그리고 다짐하고 또 저지르고 후회한다.

 

참 문제투성인 우리네. 하지만, 어느 순간 멀리 돌아보면 그래도 자신을 이겨내고 발전하고자 시도들이 무엇인가를 이루어 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렇다. 배경도 없고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되어 폼 나게 살 수 있는지 일찍이 배우지 못한 우리네는 어찌보면 너무나도 나약하고 작다. 그럴 때마다 포드의 말은 큰 울림으로 내게 다가온다.

 

실패해서 넘어지는 사람보다 자기가 먼저 항복해 스스로 넘어지는 사람이 더 많다. 그들에게 주고 싶은 것은 지혜나 돈이나 슬기가 아니고 뼈다. 흐느적거리는 몸에 굵은 뼈를 넣어 주고 싶다.

- H. 포드

 

간절한 바람과 함께 한발 한발 나아가는 이들은 어느새 가고자 했던 길을 걷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아, 내가 여기까지 왔구나. 내가 이런 풍요로움을 누리다니 하며 새삼 주위를 둘러보게 될 것이다.

 

나는 쇼핑보다 경매투자가 좋다-박수진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