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엑셀
vba 여러셀 기호 넣어 셀합치기, 셀나누기
풍경소리^^
2022. 4. 14. 11:57
Excel에서 공백, 쉼표 또는 기타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여러 셀을 셀에 결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
Excel에서 공백, 쉼표 또는 기타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여러 셀을 셀에 결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여러 열 또는 행의 셀을 단일 셀로 결합하면 결합 된 데이터가 아무것도 분리되지 않을 수 있
ko.extendoffice.com
셀내용 기호","로 합치기
Function CombineCell(WorkRng As Range, Optional Sign As String = ",") As String
Dim Rng As Range
Dim OutStr As String
For Each Rng In WorkRng
If Rng.Text <> "" Then
OutStr = OutStr & Rng.Text & Sign
End If
Next
CombineCell = Left(OutStr, Len(OutStr) - 1)
End Function
셀내용 기호"," 기준으로 나누기
Sub textToColumns_slash()
'출처: https://eggdrop.tistory.com/31 [에그드롭:티스토리]
'텍스트 나누기할 영역 저장을 위한 Range 변수 선언
Dim section As Range
'텍스트 나누기한 결과를 입력할 첫 셀 지정을 위한 변수 선언
Dim startSection As Range
'텍스트 나누기할 영역의 행 길이를 저장할 변수 선언
Dim rowNum As Long
'텍스트 나누기할 영역의 데이터가 몇행에 걸쳐 있는지 계산
If ActiveCell.Value = Empty Then
MsgBox "데이터 시작 셀을 선택해주세요"
Else
rowNum = ActiveSheet.Cells(Rows.Count, 1).End(xlUp).Row
'데이터가 있는 영역 지정
Set section = ActiveSheet.Range(Cells(ActiveCell.Row, 1), Cells(rowNum, 1))
'텍스트 나누기한 결과가 저장될 영역 지정
Set startSection = ActiveSheet.Cells(ActiveCell.Row, ActiveCell.Column).Offset(, 1) ' 이동할 위치 Offset(행, 열) 여기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Set startSection = ActiveSheet.Range("B1")
'데이터 영역 선택
section.Select
'선택한 영영에 대한 텍스트 나누기 실행, 구분기호(/)사용
section.TextToColumns Destination:=startSection, Other:=True, OtherChar:=",", DataType:=xlDelimited
startSection.Select
End If
End Sub